본문

Tempogeist - Transatlantic EP


1. We Need Lovers (Original Mix)
2. Romeo (Original Mix)
3. Hold On (Original Mix)
4. Hold On (Prometones Remix)
5. Hold On (Rogue Vogue Remix)
6. Hold On (Satin Jackets Remix)


====================
지난 Shiny Disco Club레이블에서 나온 Millennium Disco Vol.2에 수록된 Satisfy Me (ft. Louise)을 듣고 처음 알게된 그룹이다. 그당시 '완전 Breakbot'이네,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와 비슷한 느낌을 1번 트랙인 We Need Lovers에서도 역시 느낄 수 있었다-이번에는 Justice의 묵직한 사운드가 결합되어. 또한 지난번처럼 달달한 음색을 지닌 여성보컬과 함께 Romeo라는 트랙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여기서는 배배꼬이는(?) 목소리가 특징인데, knob으로 조정하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 정도이다.-하지만 듣기에 부담은 없다

하지만 Breakbot의 데뷔 앨범('One Out of Two')에서도 나타났듯, minimalism의 한계로 인해 초기 작품들에 비해 불필요하게 살이 더 붙는 느낌인데 그러다 보니 nu-disco라는 장르의 특색이 무색해지는건 아닌가 싶다. -분명 복고적 특색 뿐 아니라 'cool'한 funkiness가 이 장르의 필수조건이라고 개인적인 정의를 하기에. Prometones의 리믹스는 b음으로 찍어주는등으로 누군가의 작품 초기에 나왔던 특색을 그대로 차용하였지만 특징없이 너무 남발해대는 바람에 그저 지루한 리믹스로 전락해 버렸다. 오랜만에 생각나서 Breakbot의 Fantasy를 아래에 첨부하려고 하니 이제는 성인인증같은것을 거치라고 하네..






Tempogeist - Satisfy Me (ft. Louise)



Breakbot - Fantasy feat. Ruckazoid (Official Vide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0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

티스토리 툴바